[자동차 부품 기업 대상]
1. 충남-북미 자동차부품 패키지 사업 신청 안내 (4.22 수요일 모집마감)
□ 파견개요
ㅇ파견 지역 : 캐나다 토론토
ㅇ파견 시기 : 9월 (코로나19 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)
ㅇ품목 : 자동차 부품
ㅇ모집규모 : 2개사
ㅇ지원내역 : 사절단, 지사화사업
□ 신청방법 (공고문은 첨부파일 참조)
- 다음 링크* 클릭 후 신청 (링크 : https://cntrade.kr/support/supportInteroDetail.do?pPage=1&pSptBusiNo=BZ00120200001 )
* 페이지 : 충청남도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
□ 파견 추진일정
구 분 | 내용 | |
규 모 | 충남소재 소비재 자동차 부품 기업 5개사 | |
장 소 | 토론토 | |
추진 일정 (’20년) | ~4월 | 사업공고 및 참가기업 모집 |
~4월 | 참가기업 선정, KOTRA 지사화사업 신청 | |
2분기 | 라벨링, 인증, 제품등록, 지사화사업 참가지원 | |
선정시∼12월 | KOTRA 지사화사업(북미지역 한정) 지원 | |
9월 | 북미 자동차부품 무역사절단 참가지원 (1:1상담회, 설명회) | |
9월∼12월 | 사후관리 | |
12월 | MOU 및 계약 체결 바이어 초청 행사 |
□ 무역사절단참가 지원
- 사절단 파견 일정 : 9월 중
- 지원내용 : 적격 바이어 발굴 및 상담 매칭, 해외시장조사, 후속지원 등
1일차 | 2일차 | 3일차 | 4일차 | 5일차 |
인천→토론토 (이동) | 현지 시장진출 전략 세미나 및 사전간담회 | 수출상담회 | 사후간담회 현지 기관(또는 전시회) 방문 | 토론토→인천 (이동) |
* 일정의 경우, 현지 사정 등에 따라 변동 가능
□ 지사화 사업(발전단계) : 북미 지역에 한정하여 지원(200만원 환급)
□ 기타 지원사항
- 지원내용 : 인증 등의 현지 판매 시 필수사항, 북미 자동차 시장현황 등 최신 시장 정보제공, 바이어 발굴 및 수시 1:1 화상상담 지원 등
[소비재 기업 대상]
1. 충남 동유럽 소비재 패키지 사업 (4.22 수요일 모집마감)
□ 파견개요
ㅇ파견 지역 : 폴란드(바르샤바), 세르비아(베오그라드), 불가리아(소피아)
ㅇ파견 시기 : 6월 (코로나19 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)
ㅇ품목 : 소비재
ㅇ모집규모 : 5개사
ㅇ지원내역 : 사절단, 지사화사업
□ 신청방법 (공고문은 첨부파일 참조)
- 다음 링크* 클릭 후 신청 ( 링크 : https://cntrade.kr/support/supportInteroDetail.do?pPage=1&pSptBusiNo=BZ00120200001 )
* 페이지 : 충청남도 온라인 수출지원 시스템
□무역사절단
- 파견 일정 : 2020. 6. 21(일) ~ 28(일) *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
- 품 목 : 소비재(화장품/미용기기, 패션의류, 식품, 의료기기/의약품, 생활용품 등)
- 지원내용 : 적격 바이어 발굴 및 상담 매칭, 해외시장조사, 후속지원 등
6.22(월) | 6.23(화) | 6.24(수) | 6.25(목) | 6.26(금) |
소피아 수출상담회 | 소피아→ 바르샤바이동 | 바르샤바 수출상담회* *2020 한류박람회 참가 | 바르샤바→ 베오그라드 이동 | 베오그라드 수출상담회 |
*2020 바르샤바 한류박람회(KEBB 2020, Warsaw)
<세부 지원 사항> |
?(비용) 참가비 110만원(부가세 포함) - (부스) 기본부스 1부스(3mX4m) - 수출상담 테이블(6인용) 1개 포함 - (한류마케팅) K-Pop 공연 시작전 관객 대상 제품 영상 상영, K-Pop 공연 티켓 제공(수량 제한),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 포토월에 기업(제품) 로고 노출, - (운송) 전시 및 판촉물품 편도 운송* * 1CBM 한도, 통관비 및 기타 세금 제외 - (전시·홍보·수출상담) 산업분야별 공동 홍보관 조성 - (산업별 마케팅) K-Beauty 메이크업쇼,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
※중 요※ ?B2B 수출상담 및 B2C 현장판촉시 영-폴 통역이 지원 예정인 바, 반드시 영어구사 가능 인원을 출장자로 지정 요망 ?현장 판매를 위해서는 유럽 현지 인증 획득 필수 (의약품, 가전 필수) ?추가 장치 임대비는 참가기업 개별 부담 |
□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
- (베오그라드 限) 무역사절단 상담회를 통해 선별된 기업 대상 입점 지원
- 타겟 유통망*/벤더 매칭 및 입점 지원
* 협업 유통망 및 벤더 : DM, Lilly, Mercator, Zepter International, RP Company, Leco, Spices of the World 등
- 현지 등록/인증 작업 지원
- 온라인 유통망 내 판촉전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원